연세대 모종린 교수 초빙, 영어교육도시 발전방향 제시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이광희, 이하 JDC)는 22일 오후 3시 영어교육지원사무소 대강당 한라산룸에서 제주도민 대상 무료강연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강연회는 영어교육도시의 향후 발전방향에 대한 도민과의 소통의 장을 위해 마련됐다.

연세대학교 국제학대학원장 모종린 교수가 '교육산업 메카, 영어교육도시 도민과 함께 미래를 찾다'란 주제로 세계적인 브랜드 기업과 도시의 상관관계 및 향후 영어교육도시가 나아가야 할 방향 등에 대해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모종린 교수는 ‘라이프스타일 도시’ 등의 저서를 통해 차별화된 한국도시의 미래를 제시한 바 있다.

현재 제주영어교육도시 내에는 NLCS Jeju, BHA, KIS 등 3개의 국제학교가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오는 10월에는 캘빈 쿨리지 전 미국 대통령 등을 배출한 미국 동북부 명문교인 SJA를 본교로 둔 SJA Jeju가 개교할 예정이다.

이광희 JDC 이사장은 “제주영어교육도시는 그간 상당한 성과를 이루었지만 현재의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교육산업을 발굴하는 등의 도전을 해야 한다”며 “이러한 새로운 도전에 있어 도민의 지지와 역할이 핵심적”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강연은 새로운 교육산업도시로의 발전 방향에 대해 도민과 함께 고민해보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문의& JDC 교육산업처(064-797-5654).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