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회 제주광어 대축제가 오는 29일과 30일 이틀간 제주시민복지타운에서 열린다. ⓒ제주인뉴스

청정제주의 대표적 수산물인 ‘제주광어’를 테마로 한 제1회 제주광어 대축제가 오는 29일과 30일 이틀간 제주시민복지타운에서 열린다.

‘제주광어, 이것이야말로 단연 세계일류상품’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제주 양식광어의 소비확대와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도민들과 관광객, 전국 중매인협의회, 수산단체에서 1만여명이 참석한다

내용으로는 우선 제주광어의 우수성을 전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숨은 매력을 찾아서, 제주광어 축제장 ‘스탬프 투어’ △광어탄생부터 성장과정 알기 ‘제주광어길 노르딕’ △퀴즈풀고 맛있는 광어먹자 ‘도전! 광어OX퀴즈’ △내가 제주광어 척척박사 ‘도전광어벨을 울려라’ △내가 제주광어 홍보대사 ‘제주광어 즉석패션쇼’등이 열린다.

또 △함께 즐겨요 ‘제주광어 축하SHOW’ △함께 추어요 ‘에블바리 광어댄스’ △함께 불러요 ‘제주광어 노래자랑’ △함께 보아요 ‘광어사랑 릴레이공연’△함께 들어요 ’제주광어 학술대회&세미나’등도 마련됐다.

이 행사의 개막식은 29일 오후 6시 열린다. 개막식이 끝나면 제주의 대표적 로컬밴드 사우스카니발 등의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이번 축제의 수익금은 전액 지역사회의 소외계층을 돕기 위해 제주도공동모금회에 기부하기로 해 의미를 더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달 30일 제주어류양식수협은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제주광어대축제 나눔협약을 체결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